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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Amazon (아마존) 상품 리스트 최적화 가이드라인 2020

by D.H' 2020. 3. 23.
아마존 셀러로 활동하며, 약 10%의 트래픽을 증가 시켜본 경험을 토대로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작성합니다.
※ 시간에 따라, 아마존 알고리즘이 변할 수도 있지만 글쓰는 시점에도 미국, 일본 아마존 셀러이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작성합니다.

Amazon은 글로벌 이커머스 강자가 되었고, 지금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Amazon은 2019년도 한해만 Net Revenue(매출)가 874억 달러에 Operation Margin(영업이익율) 145억달러로 2년(2017년)전 41억달러에 비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Amazon Opertion Margin

 

Amazon을 알려면, A9을 알아야 한다

A9은 아마존의 자회사입니다. 아마존만의 빅데이터로 A9의 알고리즘이 수시로 변하고 있는데 아마존의 검색 솔루션이 대단한게, 검색하기도 전에 이미 아마존은 무슨 제품을 추천해줄지 알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검색 + AI 알고리즘에 잘 노출되기 위해서 셀러가 해야할것은 무엇일까요?

 

A. Text Match Relevancy Optimization (연관 검색 최적화)

연관 검색은 아마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광고비를 쓰지 않고도, 노출이 되는 "키 포인트" 입니다.

 

이걸 최적화 하려면, Product Title, Description, Features 에 공들여야합니다.

상관없는 단어를 넣으면, 나쁜 상품으로 인식이 됩니다.

Product Title은 최대한 정확하게 적어주셔야합니다.

Description은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함축적으로 적어주세요.

 


그리고, 높은 랭킹을 차지하기 위해서 키워드와 불렛포인트 입력을 신중하게 해주셔야합니다.

세부적인 노하우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추출은 Viral Launch, Jungle Scout, Helium10과 같은 툴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B. 매출 연계

상위 노출은 매출과도 연계가 있습니다. 판매가 많이 되는 인기제품이 되면, 더 많이 노출됩니다.

여러가지 전략이 있겠지만, 역마진을 보면서 수백개를 팔고 그 이후 수천개를 비싸게 팔아 전체적으로는 수익을 발생시키는 전략도 한가지 입니다.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하며, 초보자나 자금이 제한적일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C. 재고 상태

재고 상태는 정말 중요합니다. 재고 수량이 낮거나 재고가 없는 상태가 지속되면 그 제품은 앞으로 노출되기 어려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항상 재고는 충분히 보유하는 걸 권장합니다.

 

D. FBA (Fulfilled By Amazon)

아마존을 하려면 FBA는 거의 필수입니다. Amazon warehouse에서 발송되는 제품의 경우 노출이 훨씬 잘됩니다.

그리고 Buy Box를 가져오게 된다면 판매량이 수직 상승할 겁니다.

 

E. 가격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이 부분은 테스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특정상품의 경우 가격을 몇 십센트 조정했더니 노출이 잘되기도 하고 노출이 안되기도 합니다. 본인이 직접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F. 리뷰

리뷰는 정말 중요합니다. 최대한 우호적인 리뷰가 많아야 노출이 잘됩니다.

고객에게 이메일로 우호적인 리뷰를 써달라고 하는 것은 정책위반입니다. 다만, 정성껏 박스안에 편지를 쓰는 건 괜찮으니 잘 이용해보세요. 빠른 배송, 정성에는 고객이 반응을 합니다.

 

G. 광고

광고는 판매를 높이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광고역시 본인이 최적화된 가격을 찾아야합니다.

보통 키워드 광고를 하게 되는데,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둘다 돌리면서 최적화를 시키는게 좋습니다.

아마존 광고 역시 다음 포스팅에 상세히 적어드리겠습니다.

 

H. 이미지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이미지를 대충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미지가 좋을 수록 판매량이 증가하고, 검색 노출도 잘된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가로, 세로 중 짧은 쪽이 최소한 1280픽셀으로 지정하라고 합니다.

 

I. 프로모션

쿠폰이나, 할인 정책등이 있을때 A9 알고리즘에 노출이 더 잘됩니다. 적절한 프로모션은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J. A+ 콘텐츠

본인의 제품이라면, A+ 콘텐츠로 등록을 해보세요.

상세페이지처럼 Description에 이미지도 넣을 수도 있고 보다 상세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A부터 J까지 체크하시고,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최적화를 진행해보세요.

아마존 일 판매량 500개까지 열심히 달리는 Mr. Pepp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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